2020-2학기 비대면 수업운영 이러닝시스템(eCampus)에 온라인 출석부를 탑재하여 운영중에 있으나,
시스템 사용량의 대폭 증가로 온라인 출결 반영 속도 지연, 러닝타임 오류 등 지속적인 문제점이 발생하고
있습니다.
이에 온라인 출석부를 전적으로 신뢰할 수 없는 상황으로 금번 학기는 출석확인을 위한 보조자료로만 활용
할 수 밖에 없음을 양해드립니다.
아울러 교수, 학생들이 온라인 출결 여부를 확인 요청하는 경우가 빈번하여 출결을 확인할 수 있는 보조
도구(통계추적시스템 및 리뷰체크 기능)를 추가로 안내하오니 적극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* 주요 안내 사항
구분 | 내용 | 비고 |
교 수 자 | ▪ 온라인 출석부를 출석 보조자료로 활용 ▪ 온라인 출결 확인을 위한 보조도구(통계추적 및 리뷰체크) 안내 ▪ 온라인 출석 상태 수동 변경 안내(F → P) | [붙임1] 5p. [붙임1] 10p. [붙임1] 28p. |
학 습 자 | ▪ 온라인 출석 여부 확인 요청자의 경우 순차 반영 안내 ▪ 온라인 학습 이력 관리를 위한 자가체크 기능(리뷰체크 기능) 안내 추가 | [붙임2] 6p. [붙임2] 8p. |
공통사항 | ▪ 온라인 출석 반영을 위한 스케줄러 업데이트 안내 ※9.25.(금) 새벽 3~6시 업데이트 예정, 동 시간에 eCampus 사용 불가 ※스케줄러 업데이트 이후, 매일 오전 8시 이후에 전일 출석여부 확인 가능 | [붙임1,2] 4p. |
*기타사항: 본 매뉴얼 외 이러닝시스템 사용매뉴얼은 이러닝시스템 내의 공지, 팝업을 참조
붙임 1. 2020년 2학기 온라인 출결 확인 주요 안내 사항(학습자) 1부. 끝.